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은 어디서?

신용등급에 따라 은행에서 같은돈을 빌리더라도 누구는 2%대의 저금리로 돈을 빌립니다. 하지만 다른누구는 10%이상의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기도 하는데요. 신용이란 과거의 경제활동 이력과 현재의 경제능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지수화한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권에서는 이렇게 평가된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대출을 실행했을때, 대출받은 사람의  상환능력과 의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갑자기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신용등급이 낮아 시중은행을 이용할 수 없다면, 수년동안 고금리 대출로 경제적 어려움속에서 살아야 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따라서 평소에도 신용등급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신용등급을 평가할 때 주로 이용하는 신용평가기관은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입니다. 사실 신용등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들 서비스를 적절히 잘 활용하면 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이번글에서는 나이스지키미를 통해 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나이스지키미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나이스지키미

나이스지키미는 기본적으로 유료서비스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특정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 상단 우측에 위치한 三 모양을 클릭하거나, 화면아래까지 스크롤을 내려 전국민 신용조회를 선택합니다. 

나이스지키미 웹사이트
전국민 신용조회

접속한 PC환경에 따라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수 있는데요. 화면에서 안내되는 대로 따라 하시면 1분 내외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보안프로그램

나이스지키미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는 무료회원으로, 또는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나이스지키미 본인인증

저는 회원가입을 한 상태로 예전부터 무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신용등급 조회를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간단하게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본인인증 절차를 마치면 신용관련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본인명의로 개설된 신용카드 정보와 채무불이행 내역,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채무보증, 대출정보 등이 신용등급(평점)과 함께 표시됩니다. 

나이스지키미 신용평점 및 등급확인

예전에는 신용등급 조회만으로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설이 있었는데요. 나이스지키미나 올크레딧같은 신용평가정보사를 통한 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아무곳에서나 신용등급 조회를 하는 건 신용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앞서 나이스지키미는 연 3회에 걸쳐 신용등급 무료조회가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올크레딧도 동일하게 연 3회 무료조회가 가능합니다. 즉 두개의 신용평가사를 겹치지 않게 이용하면, 연 6회에 걸쳐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셈이지요. 아울러 한번 낮아진 신용은 다시 올리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신용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