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업무를 보기 위해 시간을 내서 가까운 은행에 가보면 예전보다는 사람들이 적어진걸 느낄수가 있습니다.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진데다 최근 오픈뱅킹까지 서비스 되다보니 왠만한 일은 이제 한개의 은행어플로 이용이 가능해져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대출 또한 모바일을 통해서 진행할수가 있는데요. 바야흐로 언택트시대,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신청할수 있는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BNK 모바일 신용대출은 직장에 다니는 회사원,공무원,교직원들을 위한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금리 또한 최저 2%대로 받을수 있는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도 신청할수가 있습니다.
신용대출이라서 등급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등급은 1~6등급에 해당하는 개인이어야 합니다.
재직확인과 소득 증빙이 되는 분들만 가능하기 때문에 공무원연금공단, 사학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등에서 반드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재직상태의 조건을 상세하세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공무원,국/공립교직원일경우에는 재직중인 상태여야함.(※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만 가능)
- 사립학교 교직원일 경우에는 건강보험료를 납입중이 상태여야함.
- 급여소득자는 현재 직장 재직중 및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납부이력이 확인되어야 함.
- 기타소득자일 경우에는 국민연금 납부 실적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함.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고 2억5천만원이며, 마이너스대출 최대 1억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실행시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신용상태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기준금리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시상환은 1년이내로 납입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식으로 5년이내로 납입하실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니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다른 서류준비 없이 공인인증서만 준비하면 되고,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비밀번호 입력시 자동제출되어 심사가 진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