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러시아의 신용제도는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금융 기관(은행과 비은행)과의 상호 작용 메커니즘으로, 통화 공급량을 조정하고 재분배한다. 신용은 러시아 금융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는데 공익의 균형을 잡고, 기업 활동을 규제하고, 시장 행위자들의 금융 관계의 규칙을 결정할 수 있다. 러시아 정부의 재정 및 금융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다.
- 중앙은행은 구조의 모든 요소를 지배하고 있는 상업은행에게 국가 화폐의 발행을 담당하고 있다.
- 소매 유통을 제공하는 상업은행들, 즉 사람들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 드러머 단체, 즉 금융 기관은 그들이 농업 활동의 특정 부문과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기능이 제시된 수준에서 수행되며 정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하고, 저축을 저장하며, 가계도를 포함한다.국영 중앙은행은 러시아 루블에 대한 독특한 권한을 갖고 있다. 또한, 민간 은행의 자금 조달 조건을 정의하여 정부 금과 외환 보유고를 축적 및 보유함으로써 국가의 통화 정책을 시행한다.
중앙은행은 투자금리를 변경함으로써 기업 활동을 자극하거나 줄일 수 있다.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은 전체 인구, 개인 기업 및 기업에 대한 대출 금리의 적절한 변화로 이어지는데, 이 메커니즘은 현대 거시경제학의 주요 도구 중 하나이다. 대출 시스템에 있는 중앙은행의 돈의 양은 은행 보유고의 비율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규제된다. 즉, 보유고로 중앙은행에 보관되어야 할 액수를 변경함으로써 중앙은행은 시중은행이 예금주들에게 돈을 재분배할 수 있는 능력을 확대하거나 제한한다. 이 메커니즘은 금융 분야를 다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특정 시민을 포함, 전체 기업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한다. 이러한 기관들은 대출과 예치금 거래를 담당하고 있으며, 농업 생산자들 사이에서 결제를 하고 있다. 상업은행들이 국가 화폐 공급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 자유 재정 자원을 활성화하기
- 신용자원을 만들고, 주민들에게 상환, 긴급성, 지불 조건에 따라 제공하는 것.
- 주식/채권 발행
비금융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회사(주로 대형회사)의 주식과 함께 일하고, 개인 투자자와 기업의 저축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저축은행들은 가계저축의 일부를 모으고 재투자하는데, 주로 건설업계에 투자한다.